아산소방서(서장 김오식)가 안전 문화 의식 함양을 위해 소방 안전 표어·포스터·사진 작품 접수를 8월1일부터 8월31일까지 진행한다고 전했다.
소방청과 한국소방안전원에서 주최하는 이번 공모전은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소방 안전 문화(불조심) 확산을 위해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내용의 작품이면 된다.
공모 분야는 ▲표어(캘리그래피 형식으로 표현) ▲포스터 또는 동작 포스터(영상 기법이 가미된 움직이는 포스터) ▲사진(공고일로부터 1년 이내 직접 찍은 원본)이며, 분야별 1개 작품만 제출 가능하다. 접수 방법은 한국소방방송(fire.go.kr)으로 온라인 접수만 가능하다.
이번 공모전은 대상·금상·은상·동상·입상 등 총 40점을 선정한다. 소방청장·한국소방안전 원장·화재보험협회장·소방시설 협회장의 상장이 주어지며, 총상금은 1200만원 규모다.
발표는 10월7일 소방청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며 당선작은 소방 정책 홍보와 온라인 및 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각종 전시회에 활용되는 등 안전문화 확산에 이용한다.
김오식 아산소방서장은 "불조심은 늘 진행되어야 한다"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현 시대에 맞는 훌륭한 작품들이 다수 출품될 것으로 기대하는 가운데 국민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청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온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