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호서대 평생교육원, 학점은행제 우수기관 선정

이충경 기자 | 기사입력 2013/12/17 [21:24]

호서대 평생교육원, 학점은행제 우수기관 선정

이충경 기자 | 입력 : 2013/12/17 [21:24]



호서대학교(총장 강일구) 평생교육원 학점은행제가 지방대 최초로 ‘2013학년도 학점은행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고 12월17일 밝혔다.

 

이번 학점은행제 우수기관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서 전국 573개 학점은행제 기관 중 10개 기관을 선정하였고, 지방 대학에서는 유일하게 호서대학교 평생교육원 학점은행제가 최초로 선정되었다.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제에서는 매년 우수기관 발굴 및 인센티브 부여를 통해 교육훈련기관의 적극적·자율적인 학사운영 유도를 위한 취지로 학점은행제 우수기관을 선정하고 있으며, 우수기관에게는 사후관리 면제, 재평가 면제, 학점은행제 뉴스레터 우수기관 소개, 우수기관 인증 로고 수여, 국외·국내연수 지원, 해당기관 학습자에게 나눔재단 장학금 지원 등 많은 혜택을 부여하고 있다.

 

호서대학교 평생교육원 학점은행제는 1998311일 제 1회 입학으로 시작하여 현재까지 15년간의 노하우로 전문학사 사회복지, 아동가족, 경찰행정 등 3개 학과, 학사는 신학, 경영학, 사회복지학, 심리학, 체육학, 미용학, 식품조리학 등 7개 학과를 개설·운영하고 있다.

 

호서대학교는 학점은행제라는 제도의 장점을 적극적으로 살려 다양한 장학혜택과 호서대학교 학부생과 동일한 학생증 발급을 통하여 교내 모든 복지시설 이용, 군복무 입영기일 연기, 외환은행 학자금 대출 서비스 지원 등의 혜택을 주었고, 이러한 운영은 2013학년도 학점은행제 우수기관 선정이라는 큰 성과로 돌아왔다.

 

호서대학교 평생교육원은 2013년 현재 원격평생교육원으로 인가 받은 상태이며, 20153월부터는 원격학점은행제를 도입해 운영할 예정이다.

 

유영기 평생교육원장은 호서대학교 평생교육원은 많은 경험과 노하우로 학점은행제와 원격평생교육원 학점은행제가 대등해질 수 있도록 발전시킬 것이며, 더 나아가 출석기반 학점은행제와 원격학점은행제가 우수기관으로 선정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태안군 청년마을, ‘오락발전 투나잇’ 참가자 모집
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