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이명수 후보, “경찰기본급 상향 조정 노력하겠다“

아산경찰서 직장협의회 준비위원회와 간담회 개최

온양뉴스 | 기사입력 2020/03/31 [16:53]

이명수 후보, “경찰기본급 상향 조정 노력하겠다“

아산경찰서 직장협의회 준비위원회와 간담회 개최

온양뉴스 | 입력 : 2020/03/31 [16:53]


이명수 미래통합당 아산시갑 후보는 31일 오늘 오전 10시 이명수 후보 선거사무소에서 경찰기본급 조정과 관련하여 아산경찰서 직장협의회 준비위원회와 간담회를 개최했다.

 

아산경찰서 직장협의회 준비위원회에 따르면, 헌법재판소·국회·법원·검찰·교정·대통령 경호실 공무원 등 한정된 곳에서 직·간접적으로 특정인을 방호하는 직군이나 공안직군 업무를 수행한다고 보기 어려운 사무·행정·기술·통역직으로 근무하는 공무원까지 ‘공안업무 등에 종사하는 공무원(공공안전직군)’으로 별도 편성하여 일반직 공무원과 차등하여 보수를 지급하고 있는데, 경찰·소방은 공안직군에서 제외되어 최대 월 23만원 상당의 급여를 적게 받고 있다고 밝혔다.

 

이에 이명수 후보는 “특정직공무원으로서 직접 최일선에서 365일을 주·야 불문하고 국민의 안전을 위해 애쓰는 경찰들이 공안직군 공무원에 비해 더 적은 급여를 받는 것은 직무의 중요성과 형평성에 크게 어긋나기 때문에 공안직군 수준의 경찰기본급 조정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경찰기본급 조정에 찬성의사를 밝혔다. 아울러 21대국회의원으로 당선된다면 처우개선을 위해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

 

아산경찰서 직장협의회 준비위원회는 “아산경찰서 관내 경찰관 1인당 825명을 담당하고 있어 충남지역에서 천안서북경찰서 다음으로 관할인구가 많으며, 타서에서 아산경찰서로 전입을 희망하는 경찰관이 제로에 가까울 정도로 기피관서로, 경찰 인원 보강 및 경찰복지증진 향상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이에 이명수 후보는 “충무지구대를 신설할 당시에도 경찰인력이 부족해 각 파출소에서 1명씩 차출할 만큼 아산 경찰력 부족은 충분히 인지하고 있다”고 답하며, “아산 경찰서 경찰력 증원은 반드시 필요한 부분으로 경찰교육생의 우선 배치·보충과 같은 인력 확충방안을 지속적으로 고민하고 해결방안을 찾겠다”고 아산 경찰력 증원에 대한 의지를 밝혔다.

 

끝으로 이명수 후보는 “이번 총선의 대표적 공약 중 하나가 국립경찰병원 아산 유치이며, 경찰공무원의 처우개선을 위해 생명수당·위험수당 인상, 신체상해보험 가입, 생명보험 국가책임제 도입 등 입법도 추진하여 경찰의 근무여건 증진 및 복지증진과 지역 치안강화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함께 걸어봄 건강걷기대회’ 사전신청자 모집
1/8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