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강훈식 후보, ‘아산 경제 일등시대’ 5대 공약 발표

온양뉴스 | 기사입력 2020/03/27 [11:04]

강훈식 후보, ‘아산 경제 일등시대’ 5대 공약 발표

온양뉴스 | 입력 : 2020/03/27 [11:04]



강훈식 제21대 국회의원 선거 후보자(더불어민주당, 충남 아산을)가 아산 시민의 삶의 질을 대폭 끌어올릴 ‘아산 경제 일등시대’ 5대 공약을 발표했다.

 

강훈식 후보는 27일 공약을 발표하며 “아산 시민께서 아산에 사는 자부심과 자신감을 느낄 수 있도록 하겠다. 발전의 속도는 빨라지고, 삶의 가치는 올라갈 것”이라고 말했다.

 

공약은 △일자리 8만개, 삶의 질을 바꿉니다. △함께 잘 사는 아산, 골고루 넓게 행복해집니다. △모든 길은 아산으로 통합니다. △아산 관광 500만 시대, 경제 활력소입니다. △새로운 삶의 표준, 아산이 앞장섭니다. 등 5개 분야로 구성됐다.

 

‘일자리 8만개, 삶의 질을 바꿉니다’는 경제편이다. ▲천안아산역 R&D집적지구 개발 ▲산단 조성 지원 ▲일자리 8만개 창출 ▲충남 콘텐츠기업 육성센터 건립 지원 ▲디스플레이 혁신공정 플랫폼 구축 ▲마이크로바이옴 상용기술 개발 및 기반지원 생태계 구축 사업 시작 등의 내용이 담겼다.

 

‘함께 잘 사는 아산, 골고루 넓게 행복해집니다’에는 도시계획과 관련된 공약들이 담겼다. ▲곡교천 친수공간 조성 ▲충남 북부권 혁신형 스마트 도시 조성 ▲다이나믹 융복합 명품 친수형 탕정2 신도시 건설 ▲전국 최고 수준 생활형 SOC조성 ▲아산북부지구 농촌용수이용체계 재편사업 준공 및 남부지구 확대 추진 등이다.

 

‘모든 길은 아산으로 통합니다’는 교통 부문 공약이다. ▲서해복선철, 장항선, 천안아산고속도로, 서부내륙고속도로 등 2고속철 2고속도로 교통망 효율적 활용 방안 마련 ▲천안아산KTX역에 광역복합환승센터 건립 ▲천안~신창 셔틀전동차 운행을 추진할 예정이다.

 

‘아산 관광 500만 시대, 경제 활력소입니다’는 관광 산업 진흥 계획이 담겼다. ▲곡교천 등 주요 하천과 저수지에 둘레길 조성 ▲쌀조개섬 수변공원 조성 ▲외암민속마을, 아산온천, 영인휴양림 등 체험 관광 자원 활성화 ▲충무공 이순신 콘텐츠 국제 관광자원화 등이다.

 

‘새로운 삶의 표준, 아산이 앞장섭니다’는 ▲보행자 교통안전 강화 ▲다자녀 기준을 2자녀 이상으로 확대 ▲경제 약자에 대한 적극적 지원 ▲지방대 출신 취업 문 확대 등이다.

 

△경제편 △도시편 △교통편 △관광편 △행복편 5대 분야 22개 공약 외에, 아산(을) 지역구 8개 읍면별 공약 50여개도 추후 발표할 예정이다.

강훈식 의원은 “코로나19 국난과, 세계 경제 위기가 예상되는 현 시점에서 아산 시민들께 꼭 필요하고, 달성 가능한 공약을 선정했다”고 말했다.

 

이어 “지난 4년은 아산 시민께 드린 약속을 지키기 위해 모든 것을 쏟아부은 시간이었고, 의미 있는 성과가 많았다”며 “한다면 하는 사람, 실력을 검증받은 사람으로서 앞으로 4년도 이 공약들을 지키기 위해 매진하는 시간으로 만들겠다”고 덧붙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함께 걸어봄 건강걷기대회’ 사전신청자 모집
1/8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