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아산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 방과후학교 개강

온양뉴스 | 기사입력 2020/01/06 [17:48]

아산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 방과후학교 개강

온양뉴스 | 입력 : 2020/01/06 [17:48]

아산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교육장 조기성)는 1월 6일(월요일)부터 1월 10일(금요일)까지 아산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 유·초·중·고 특수교육대상학생 55명 및 학부모 20명을 대상 겨울방학 방과후학교를 진행한다.

 

아산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 실시하는 2019 겨울방학 방과후 프로그램은 특수교육대상학생들에게 방학 동안 교육적인 기회와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특기·적성 능력을 신장하고, 수요자 중심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특수교육대상학생의 사교육비 부담을 경감하며,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이 방과후학교 활동을 통해 사회적응능력을 신장시키고, 장애인식을 개선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된다.

특수교육대상학생을 위한 프로그램은 오감체험 프로그램, e-sports, 생활체육, 생활요리 등의 활동으로 구성되어 있고, 학부모 참여자를 위한 토탈공예 프로그램은 가정에서 활용하는 원예와 실내 환경 꾸미기 등의 내용으로 계획했다.

 

이번 겨울방학 방과후학교 실시로 인해 특수교육대상학생에게 다양한 교육적 경험과 기회를 제공하고, 학생들에게 질 높은 특기·적성 및 직업교육 기회 제공으로 방학 기간을 효율적으로 이용하고, 사교육비 절감 및 방학 중 교육과 양육에 대한 학부모의 부담감을 해소하며, 가족의 역량 강화 및 힐링의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아산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 담당자는 “비가 오는 궂은날에도 찾아주신 학부모님들과 학생들에게 감사하며, 유익하고 안전한 겨울방학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이 되길 희망한다.”고 전했으며, 원활한 프로그램 진행을 위해 꾸준히 참석할 것을 당부하였다.

관련기사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함께 걸어봄 건강걷기대회’ 사전신청자 모집
1/8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