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전국 최초 ‘도시재생 어울림센터’ 착공

온양뉴스 | 기사입력 2019/12/27 [15:51]

전국 최초 ‘도시재생 어울림센터’ 착공

온양뉴스 | 입력 : 2019/12/27 [15:51]



충남도는 26일 천안역 공영주차장에서 전국 최초 ‘도시재생 어울림센터’ 착공식과 ‘도시재생 뉴딜 체험관’ 개관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양승조 지사를 비롯한 김현미 국토교통부장관, 변창흠 LH 사장, 박완주·이규희 국회의원, 김수복 단국대 총장 등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착공식과 개관식 순으로 진행됐다.

도시재생어울림센터는 천안역세권 도시재생사업의 핵심 앵커 시설로, 2021년 완공을 목표로 천안역 서부 공영주차장 부지(1만 9510㎡)에 420억 원을 투입, 지상 18층, 지하 2층으로 지어진다.

센터에는 향후 대학과 연계한 글로벌 조직재생 연구원과 청년창업지원센터가 들어선다.

또 행복주택(소호형 주거클러스터) 150세대와 행복상가 5개소 등을 복합적으로 개발, 원도심을 활성화하고, 일자리 창출 및 주거안정에 이바지하는 역할을 한다.
도시재생 뉴딜 체험관은 도시재생 뉴딜정책, LH 역할 소개와 함께 커뮤니티 공간을 마련, 뉴딜 정책의 홍보 및 체험관으로 활용된다.

양승조 지사는 “도시재생어울림센터는 대한민국 최초 사례로, 천안지역 원도심의 새로운 발전을 이끌 구심체이자 혁신 거점이 될 것”이라며 “쇠퇴지역을 혁신지역으로 새롭게 거듭나게 하고, 다양한 일자리를 창출할 것”이라고 소개했다.

이어 “함께 개관한 뉴딜체험관은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중요성을 지역민에게 널리 알리고, 변화하는 도시 모습을 미리 체감하는 유용한 공간이 될 것”이라며 “뉴딜사업의 공감대를 넓히는 의미 있는 교육문화공간으로 발전하길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함께 걸어봄 건강걷기대회’ 사전신청자 모집
1/8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