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2020학년도 초등학교 3학년 보완교재 발간

온양뉴스 | 기사입력 2019/12/27 [18:44]

2020학년도 초등학교 3학년 보완교재 발간

온양뉴스 | 입력 : 2019/12/27 [18:44]


 

충청남도아산교육지원청(교육장 조기성)은 2020학년도 초등학교 3학년 사회과 지역화 보완교재 ‘발전하는 아산’을 발간해 12월 27일까지 관내 초등학교에 배부한다.

지역화 보완교재는 초등학교 3학년 사회과 교과서의 보완교재로, 우리 고장 아산의 자연환경과 생활 모습, 역사, 문화 등 지역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기 위해 발간되었다. 교재 발간에 앞서, 아산 관내 2019학년도 3학년 담임교사들의 설문 조사를 통해 내용과 구성, 추가 지원 사항에 대한 분석·검토 과정을 거쳐 교재 개발이 진행되었다.

 

특히 우리 고장의 변화 내용을 안내하기 위해, 충청남도교육청과학교육원 신설 관련 내용 등 최신 지역화 내용으로 보완했으며 학생들의 수준과 흥미, 교육과정과의 연계성을 고려해 학생 중심 내용으로 구성했다. 이번 교재는 관내 초등학교 교원들로 구성된 아산지역화교재개발팀이 집필했으며 지역 전문가의 심의·검토를 통해 교재 내용에 대한 정확성과 타당도를 높였다. 또 사진, 동영상, 텍스트 등 학습 자료를 더욱 다양하게 보급하기 위해, 아산교육지원청 홈페이지를 통해 지도 기반 멀티미디어 자료를 활용할 수 있도록 안내하였다.

 

아산교육지원청 관계자는 “2020학년도 사회과 지역화 보완교재를 활용하여 아산 학생들이 실제 생활과 연결되는 우리 고장의 문화, 역사, 자연환경 등 지역 특성에 대해 심층적으로 탐구하고 이해하며, 애향심이 높아질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태안군 청년마을, ‘오락발전 투나잇’ 참가자 모집
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