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박경귀 아산시장 “곡교천 노젓기대회, 대대적 확대”

시의회 5분 발언 일일이 답변…장애인 관련 정책 제안 ‘수용’

온양뉴스 | 기사입력 2024/05/07 [18:17]

박경귀 아산시장 “곡교천 노젓기대회, 대대적 확대”

시의회 5분 발언 일일이 답변…장애인 관련 정책 제안 ‘수용’

온양뉴스 | 입력 : 2024/05/07 [18:17]

 

박경귀 아산시장은 7일 시청 상황실에서 열린 주간간부회의에서 1회 이순신장군배 전국 거북선 노젓기대회(이하 노젓기대회)’의 대대적인 확대 운영을 주문했다.

 

지난달 24~28일 열린 아트밸리 아산 제63회 성웅 이순신축제의 체험 프로그램으로 열린 노젓기대회는, 통영한산대첩축제의 인기 프로그램 중 하나로 통영시 협조하에 올해 처음 곡교천에서 열렸다.

 

이날 박경귀 시장은 노젓기대회는 첫 개최임에도 올해 이순신축제의 히트 프로그램이 됐다일부 읍면에서는 지역민 결집에 큰 도움이 됐다면서 읍면동별 동네 대회를 시니어·주니어로 구분해 운영해달라는 의견이 나오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대학생 참가팀의 반응도 뜨거웠다. 내년에는 전국 대학생과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대항전을 별도로 개최하려 한다, “학생들의 시험 기간을 피해서 이순신 축제(428)와 별도로 5월쯤 개최하는 방안을 검토해야 할 것이라고 주문했다.

 

이와 함께 연습용 배가 부족하다는 건의도 있었다. 내년에 참여 팀도 늘어날 것을 대비해 노젓기대회용 배를 추가로 건조해야 한다고도 했다.

 

박 시장은 또 지난 3아산시의회 제248회 임시회에서 나온 5분 발언 내용도 일일이 언급하며 답변을 내놓았다.

 

먼저 박효진 의원은 이순신축제 때 장애인 화장실이 부족하다고 지적했고, 김미성 의원은 장애인예술 활성화 방안을 제안했다면서 무장애도시를 지향하는 우리 시로서는 좋은 의견이라고 적극적인 수용 의지를 내비쳤다.

 

또한 명노봉 의원의 공공기관장 인사청문회 제안에는 이미 시의회 추천 위원이 포함된 임원추천위원회가 기관장 후보자를 심의하는 만큼, 인사청문회를 실시할 경우 기능 중복 측면이 있다. 청문회가 오히려 정쟁화될 경우, 전문적인 역량을 가진 인사들이 참여를 주저할 수도 있다고 의견을 밝혔다.

 

박 시장은 이어 역사박물관을 온양향교 인근에 건립하자는 천철호 의원의 발언과 관련해 역사박물관 건립지로 문화공원을 지정한 것은 문화·교육·예술의 복합타운을 자연스레 조성할 수 있으며, 청소년문화센터와 도서관, 온양민속박물관, 은행나무길과의 시너지효과와 주차장 확보가 용이하기 때문이라며 온양향교 인근 부지는 상대적으로 부지가 좁고 시너지효과 창출이 어렵다고 고사했다.

 

이외에도 박 시장은 어르신 관련 행사, 불규칙 일기 유연한 대응 경찰병원 신속예타 대응 경찰청과 TF팀 구성 짚풀문화제, 사전 기획 보강 63회 이순신축제 사후홍보영상 추가 아산명물 이순신빵 제작틀 민간 보급 신정호 야관경관사업, 지방정원 조성에 맞춰 조기 추진 초사동 일대 오염원 전수조사 등을 지시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아산시, 7월1일부터 지역서점 캐시백 지원사업 시행
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