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아산시 ‘제1회 거북선 노젓기 대회’ 읍면동부 1위 영인면

온양뉴스 | 기사입력 2024/04/26 [17:40]

아산시 ‘제1회 거북선 노젓기 대회’ 읍면동부 1위 영인면

온양뉴스 | 입력 : 2024/04/26 [17:40]

 

아트밸리 아산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를 맞아 열린 1회 이순신장군배 전국 거북선 노젓기대회가 읍면동부 경기를 끝으로 26일 성료했다.

 

거북선 노젓기 대회는 통영 한산대첩 축제의 인기 프로그램 중 하나로, 통영시 협조하에 곡교천 특설경기장에서도 진행됐다.

 

대회 2일 차인 26일에는 각 읍면동과 단체의 명예를 건 35개 팀과 번외 경기로 여성부 5팀의 경기가 열렸다.

 

이날 읍면동 경기에서는 영인면B팀이 최종 1위를 기록했으며, 염치읍A팀과 선장면A팀이 각각 2위와 3위를 차지했다. 여성단체 번외 경기에서는 아산시청직장인운동경기부가 1위를, 아산누리FC2, 아산시보건소가 3위에 올랐다.

 

이날 박경귀 시장은 오늘은 읍면동 경기라 그런지 응원 열기가 매우 뜨거웠다면서 각 읍면동이 단합하고 화합하는 즐거운 시간이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 시장은 이어 처음 개최하는 대회라 우려도 있었지만, 참가자 반응이 뜨거웠다면서 이순신 장군께서 어린 시절 뛰어놀던 곡교천에서, 임진왜란의 숨은 영웅인 격군의 노고를 기리는 노젓기 대회를 성공적으로 마쳐 기쁘고 벅찬 마음이 든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 시장은 대회에 참가해 주신 86개 팀 1,118명의 선수, 경기장을 찾아 대회를 즐겨주신 시민·관광객 여러분, 특별히 대회 준비와 진행을 위해 멀리 통영에서 와 주신 해양소년단 경기남부지부에 감사드린다고 인사했다.

 

27일 오전에는 일반인 관람객을 위한 노젓기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아산시, 7월1일부터 지역서점 캐시백 지원사업 시행
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