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아트밸리 아산’으로 대한민국 지방자치 문화혁신 부문 대상

온양뉴스 | 기사입력 2023/11/13 [16:33]

‘아트밸리 아산’으로 대한민국 지방자치 문화혁신 부문 대상

온양뉴스 | 입력 : 2023/11/13 [16:33]

 

 

아산시(시장 박경귀)10일 서울 강남구 건설회관에서 열린 ‘2023 대한민국 지방자치 혁신대상(이하 혁신대상)’ 문화혁신 부문 대상을 받았다.

 

<대한경제> 주최로 열리는 혁신대상은 지난 2021년 지방자치제 시행 30주년을 맞아 지방자치제의 완전한 정착과 지역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해 전국 시장·군수·구청장 협의회와 국회 행정안전위원회가 후원해 제정됐다.

 

1차 서류심사, 2차 프레젠테이션, 심사위원 대면 질의응답 등을 거쳐 지방자치와 지역발전에 탁월한 성과를 거둔 자치단체 및 공공기관을 최종 선정해 시상한다.

 

아산시는 지역 주민이 사랑하는 호수 공원인 신정호를 문화예술 플랫폼으로 조성해 365일 공연과 전시, 축제 등을 집중적으로 개최한 아트밸리 아산정책으로 문화혁신 부문대상 수상이 결정됐다.

 

특별히 신정호 주변 대형 카페·레스토랑과 협력해 민간 갤러리 기능을 하도록 한 아트밸리 아산 제2회 신정호 국제 아트 페스티벌: 100100색전의 성공 사례는 발상의 전환을 통해 지역의 문화 인프라 결핍을 극복한 점에서 심사위원단의 좋은 평가를 받았다.

 

박경귀 아산시장은 시상식에서 오늘 혁신대상을 준비해주신 <대한경제>와 아산시의 지난 노력과 도전을 높게 평가해주신 심사위원단에 깊이 감사드린다고 인사했다.

 

박 시장은 아산시는 전국 지자체 중 수출 1, 외자 유치 1위 도시임에도 불구하고 문화에술 인프라는 열악했다. ‘아트밸리 아산은 도시의 달라진 경제적 위상에 걸맞은 문화 인프라를 발상의 전환으로 극복하기 위해 출발한 정책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아산시는 미술관 하나 없는 도시이지만 현재 신정호 주변 카페·레스토랑과 함께 대규모 미술 전시회인 ‘100100색전이 열리고 있고, 신정호 야외음악당에서는 지난 1년간 오페라··재즈 등 다양한 문화예술 행사가 20회 이상 집중적으로 개최됐다고 소개했다.

 

박 시장은 온천의 도시, 현충사의 도시, 경제도시를 넘어 새롭게 문화예술 도시로 도약하고 있는 아산시의 변화와 혁신을 계속 지켜봐 주시길 바란다면서 “1365일 언제 방문해도 다양한 문화예술 행사를 즐길 수 있는 문화예술 도시 아산에 많이 방문해달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날 아산시에 수상의 영광을 안겨 준 신정호 100100색전은 신정호수 주변의 특색있는 카페와 레스토랑에 미술관 기능을 더해 진행 중인 행사다. 올해로 2회째를 맞았으며 오는 1225일까지 9개국 유명 작가와 지역 작가들의 그림, 조각작품이 전시되고 있다. 현재 아산시는 신정호 100100색전의 비엔날레 격상 개최를 준비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2024 어린이 한마당 큰잔치’ 내달 5일 신정호에서 개최
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