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박경귀 시장, EBS와 아산시 교육 발전 협약 체결

온양뉴스 | 기사입력 2023/08/12 [18:08]

박경귀 시장, EBS와 아산시 교육 발전 협약 체결

온양뉴스 | 입력 : 2023/08/12 [18:08]

 

아산시(시장 박경귀)와 한국교육방송공사(사장 김유열, 이하 EBS)가 교육 및 문화관광·홍보 등 상호 교류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11일 시청 상황실에서 체결했다.

 

두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EBS 교육 콘텐츠를 활용한 아산시의 교육 인프라 개선 및 아산시가 추진하는 문화 관광사업의 홍보 등에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한다.

 

, 아산시가 추진하는 온천 도시 지정에 관해서도 상호 간 협력하기로 했다.

 

주요 협력 사항은 문화행사, 공연 축제, 포럼 등 홍보에 관한 협력 아산시 자연생태 관광 육성에 관한 협력 아산시 온천 도시 지정에 관한 협력 시민 맞춤형 평생 교육도시 구현에 관한 협력 EBS 교육 콘텐츠를 활용한 창의인재 육성에 관한 협력 아산시 도농 상생 활성화 및 인구감소 대응에 관한 협력 EBS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아산시 복합문화공간 조성에 관한 협력 등이다.

 

두 기관은 이 밖에도 기타 정책 협력, 주요 자원 공유 등 상호 지원 분야를 지속 발굴해 나가기로 했다.

 

이날 박경귀 시장은 “EBS가 추구하는 평생 교육의 가치와 아산시가 나아갈 평생 교육도시의 미래가 일맥상통한다면서 오늘 협약을 계기로 EBS와 아산시가 방송과 지방자치단체 협력의 새로운 모델을 만들어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유열 EBS 사장은 “‘혁신변화를 키워드로 성장해 온 EBS와 여러 분야에서 역동적으로 변화하고 있는 아산시는 닮은 점이 많다면서 “EBS의 수준 높은 교육 콘텐츠와 지역 맞춤형 평생 교육 서비스를 바탕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아산시와 폭넓게 협력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협약식을 기념하며 아산시는 아산이 자랑하는 위인인 충무공 이순신 장군의 거북선 모형을, EBSEBS 인기 캐릭터인 펭수 인형을 전달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아산시 ‘제2회 백의종군 길 마라톤대회’ 전국대회 우뚝
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