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2022온양문화원 ‘바느질과 뜨개질의 콜라보’ 수료

온양6동 행복키움추진단과 업무협약으로 프로그램 홍보

온양뉴스 | 기사입력 2022/10/29 [18:14]

2022온양문화원 ‘바느질과 뜨개질의 콜라보’ 수료

온양6동 행복키움추진단과 업무협약으로 프로그램 홍보

온양뉴스 | 입력 : 2022/10/29 [18:14]

 

온양문화원(원장 정종호) 바느질과 뜨개질의 콜라보 수료식을 1028() 오전 11시 온양문화원 2층 사랑방에서 실시했다.

 

어르신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 지원사업으로 한국문화원연합회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사업으로 7년 연속 선정되어 총 25회차 수업을 진행하였다.

 

교육프로그램으로는-임인년 호랑이해를 맞아 호랑이 인형뜨기, 암탉인형 풍경만들기, 챙 모자만들기, 돋보기 파우치 만들기, 애착인형 만들기, 카네이션 꽃 뜨기, 크로스 가방 만들기, 토끼 인형 만들기, 발매트 만들기, 아산의 상징 이순신 장군 인형을 만들어 지역사랑 홍보 효과 등 다양한 작품을 구상하여 어르신들의 열정을 담아 즐겁고 행복한 수업으로 거듭났다.

 

또한 충청남도생활문화축제 작품 전시반에 참여하여 물품 전시와 야외 수업을 진행하였으며, 현장학습으로 전주 한옥마을 뜨개 및 바느질 공방을 찾아가 작품 관람과 요목조목 작품 구상하는데 도움을 받아 다음해에 아이디어 제공은 물론 어르신들께 사기진작의 원동력이 되기도 하였다.

 

흔하지 않은 바느질 수업은 어르신들의 새색시 적 바느질 솜씨와 한코 한코 뜨개질 솜씨를 자랑하며, 알록달록한 천과 색실을 이용해 직접 소품을 만들어 어르신들의 무료한 생활 안에 행복한 문화를 만들고자 함이 목적이다.

 

어르신 수업은배움과 나눔을 실천하는 프로그램으로 온양6동 행복키움추진단과 업무협약하여 작품 홍보는 물론 연말 온양문화원 문화가족 한마당 잔치시 작품 판매 수익금을 전달하여 이웃사랑 실천에 적극 참여하고자 한다.

 

한편 정종호 온양문화원장은 매년 국비 공모사업을 통해 어르신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수업이 선정되어 의미가 있는 수업으로 성장해 나가고 있어 뜻깊게 생각하며, 수료하게 됨을 축하드리고 앞으로도 더 좋은 프로그램으로 어르신들과 함께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제1회 신정호 아트밸리 페스티벌: 100인 100색전’ 개최
1/7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