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충청남도교육청과학교육원 ‘ 내 친구, 씨앗’특별전 개최

온양뉴스 | 기사입력 2022/10/26 [17:37]

충청남도교육청과학교육원 ‘ 내 친구, 씨앗’특별전 개최

온양뉴스 | 입력 : 2022/10/26 [17:37]

 

충남도교육청과학교육원(원장 김용정)10.21.()~ 30.()까지 생태환경배움터 특별 주제전 '내 친구, 씨앗'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교과서에서 만나는 씨앗‘(8)과학교육원에서 만날 수 있는 씨앗‘(8)을 주제로 한 이번 특별전은 교과서에서 만나는 식물의 씨앗을 다양하게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과학교육원에 식재된 식물의 씨앗을 직접 확인해보는 실천중심 체험활동을 제공하여 생태 시민의 감수성을 높이기 위해 기획하였다.

 

특히, 이번 특별 주제전 기간동안 제13회 충남과학창의축전 및 제11회 수학 탐구 나눔 한마당과 연계되어, 충남지역 학생, 학부모, 지역민을 대상으로 마을과 함께하는 생태시민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구체적으로 식물 탐구 일기(유치원~성인) 내 친구, 씨앗 탐구(초등 1~4학년) 씨앗 기억력 게임(초등~고등) 숲 해설(초등 1~4학년) 등으로 구성됐다.

 

내 친구, 씨앗 탐구에 참여한 초등학교 4학년 학생은 이번 전시가 다양한 씨앗을 모빌, 사진과 동영상 및 실물로 확인할 수 있어 재미있었고, 과학교육원의 다양한 씨앗을 찾아보고, 날려볼 수 있어서 좋았다고 하였다. 또 다른 학생은 학생들이 직접 심은 소나무, 할미꽃 씨앗 화분과 씨앗을 직접 비교해 볼 수 있어서 좋았다고 하였다.

 

김용정 원장은 앞으로도 충남지역 유··중학생 대상의 다양한 환경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대상을 고등학생으로도 확장할 예정이다. 특히, 마을 자원 연계 공동교육과정으로 지속가능한 삶을 위한 다양한 생태환경(고등 1~3학년) 프로그램을 개설 및 운영하여 생태과학문화 확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제1회 신정호 아트밸리 페스티벌: 100인 100색전’ 개최
1/7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