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박경귀 아산시장, 영국에서 대규모 투자유치

진공펌프 분야 세계 1위 에드워드社와 7천만불 투자유치 MOU체결

온양뉴스 | 기사입력 2022/10/26 [17:17]

박경귀 아산시장, 영국에서 대규모 투자유치

진공펌프 분야 세계 1위 에드워드社와 7천만불 투자유치 MOU체결

온양뉴스 | 입력 : 2022/10/26 [17:17]

 

아산시(시장 박경귀)가 먼 지구 반대편 영국 땅에서 외국기업의 대규모 투자유치 소식을 전해왔다.

 

박경귀 아산시장은 24(현지 시각) 영국 버지스힐 에드워드 본사를 방문해 김태흠 충남도지사, 케이트 윌슨 영국 에드워드반도체 부문 사장과 함께 국내 공장 신설을 위한 투자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아산 탕정의 외국인 투자지역 39365부지에 총 7000만불의 투자와 최소 70명 이상의 신규고용을 포함하고 있다.

 

에드워드는 반도체·디스플레이 공정의 필수 장비인 진공펌프 핵심기술을 보유한 해당 분야 세계 1위 기업이다. 지난해 연 매출 13000억원을 달성했으며, 전 세계 30개국에 진출해 직원 12000여 명과 함께 20개의 공장을 운영하는 글로벌 선도기업이다.

 

에드워드는 삼성디스플레이시티에 인접 조성된 탕정일반산업단지의 우수한 입지와 아산시의 적극적인 지원 의지를 높이 평가하고 투자 결정을 내린 것으로 알려졌다.

 

박경귀 시장은 반도체·디스플레이 핵심 장비인 진공펌프 분야 세계 1위 기업인 에드워드가 아산을 최적의 투자 입지로 결정해준 것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에드워드의 투자는 반도체·디스플레이 산업의 중추도시인 아산은 물론 대한민국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 큰 힘이 될 것이라고 고마움을 밝혔다.

 

이어 아산의 많은 인재가 글로벌 리더기업인 에드워드에서 일했으면 한다며 아산의 인재들을 고용하기 위한 수습생 제도 운용을 제안하고 연관 기업들의 추가 투자와 핵심 거점 시설인 R&D센터 건립을 추진해 아산을 반도체산업의 중심 클러스터가 될 수 있게 협력해달라고 요청했다.

 

이에 케이트 윌슨 사장은 지난해 아산에 첫 공장을 건설할 때 시의 신속하고 과감한 행·재정적 지원 덕분에 신속하게 공장을 준공했다전폭적인 지원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이에 대한 신뢰감을 바탕으로 연관 기업들의 추가 투자도 최대한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 업무협약서 서명 장면. (왼쪽부터) 케이트 윌슨 에드위드社 반도체 부문 사장, 김태흠 충남도지사, 박경귀 아산시장     ©

 

시장님께서 제안하신 수습생 제도 등은 좋은 인재를 뽑기 위해 회사에서도 필요한 부분으로 적극적으로 검토하겠다. 아울러 유능한 인재들이 많은 대한민국 아산에 에드워드R&D센터 건립도 적극 검토하겠다고 화답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제1회 신정호 아트밸리 페스티벌: 100인 100색전’ 개최
1/7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