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충남북부상공회의소,‘제179차 충남경제포럼’개최

온양뉴스 | 기사입력 2022/10/26 [17:00]

충남북부상공회의소,‘제179차 충남경제포럼’개최

온양뉴스 | 입력 : 2022/10/26 [17:00]

 

충남북부상공회의소(회장 문상인)와 현대경제연구원이 공동 주관하고 충청남도, 천안시, 아산시, 하나은행에서 후원하는 179 충남경제포럼 1026, 온양관광호텔에서 기업인 및 기관𐄁단체장 1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디지털 혁신의 성공요소, 사람과 일하는 방식의 변화라는 주제로 강의를 맡은 한국마이크로소프트 고광범 부문장은 현재 AI, 메타버스 등 신기술이라 불리는 디지털은 어디에나 있다고 말하며 동일한 기술력을 가진 기업이더라도 디지털 인재 확보와 업무방식 변화에서 성공이 판가름 난다고 말하였다.

 

이어서, 글로벌 선도기업 A사의 사례를 예로 들며 인재 확보는 외부영입과 내부 인력의 전환이 같이 이루어져야 한다라고 말하며 인재 확보 후에도 유지하기 위한 기업의 노력과 경영진의 지속적인 관심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하였다.

 

또한, 전통기업은 디지털 기업으로 리브랜딩하는 등 단계별로 조직 역량, 디지털 인재, 지속가능성 확보를 순서대로 해나가야 한다외부 인재 영입과 기존 직원들과의 화합이라는 현실적인 문제해결과 전사 관점의 디지털화 공감대 형성도 중요하다고 강조하였다.

 

포럼에 참석한 H기업 대표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배경을 이해하고 관련 인재 확보가 왜 중요한지 배웠다디지털 수요를 파악하여 사업적 변화와 인재 수요 분석 등 실천 방법에 대해 깊게 고민해볼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남겼다.

 

한편, 충남경제포럼은 유관기관 및 기업체 임·직원 등을 대상으로 다양한 분야의 이슈사항을 주제로 하는 특강을 통해 기업 운영에 도움을 주고자 격월 무료로 실시되고 있다.

 

다음 제180차 경제포럼은 1221일 오전 7, 충남북부상공회의소 10층 컨벤션홀에서 조찬특강으로 개최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태안군 청년마을, ‘오락발전 투나잇’ 참가자 모집
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