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충남도교육청과학교육원, 학교 맞춤형 체험프로그램 운영

온양뉴스 | 기사입력 2022/10/11 [17:30]

충남도교육청과학교육원, 학교 맞춤형 체험프로그램 운영

온양뉴스 | 입력 : 2022/10/11 [17:30]

 

 

충청남도교육청과학교육원(원장 김용정)104() ~ 1014()까지 대술초등학교 외7교를 대상으로 2022년 하반기 과학·수학·환경 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다.

 

과학·수학·환경 아카데미는 과학교육원을 방문하기 어려운 학교들을 대상으로 과학, 수학, 환경 체험부스 및 사이언스 쇼를 운영하는 찾아가는 탐구의 날’, 별자리 이야기, 별자리 관련 체험부스, 천체관측을 운영하는 인문학과 함께하는 별축제’, 생태전문가가 학교에 자라고 있는 수목을 중심으로 진행하는 해설이 있는 생태탐사를 운영해 왔다.

 

이번 과학·수학·환경 아카데미 기간에는 대술초 외5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탐구의 날을 운영하고, 청라초 외1교를 대상으로 인문학과 함께하는 별축제를 운영하고 있다.

 

특히 찾아가는 탐구의 날에는 각종 과학용어와 원리, 법칙 등을 학생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꾸민 사이언스 쇼를 과학교육원 교수요원들이 함께 준비해서 선보였으며 학생들의 반응이 뜨거웠다. 또한 인문학과 함께하는 별축제에는 저녁시간 많은 학부모들이 별자리 이야기, 부스체험, 천체관측 등을 함께 참여해 더욱 의미있는 시간이 되었다.

 

김용정 원장은 학교로 찾아가는 체험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학생들의 과학·수학·환경에 대한 이해 확대 및 과학적 탐구력과 논리적 사고력 신장을 위해 학교 현장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시대적인 흐름과 학교 현장의 요구를 꾸준히 반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함께 걸어봄 건강걷기대회’ 사전신청자 모집
1/8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