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아산시의회 맹의석 의원, ‘새로운 시정 무엇을 생각하는가’

온양뉴스 | 기사입력 2022/07/27 [19:08]

아산시의회 맹의석 의원, ‘새로운 시정 무엇을 생각하는가’

온양뉴스 | 입력 : 2022/07/27 [19:08]

 

아산시의회 맹의석 의원이 27일 제237회 아산시의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버스 노선 개편을 다시 한번 촉구하는 5분발언을 했다.

 

맹의석 의원은 지난 2020518일 이 자리에서 아산형 버스노선 환승 시스템을 마련하라는 주제로 5분발언을 했지만 아무것도 달라진 것이 없다. 민선 7기 때부터 버스노선 개편에 대해 무수히 많은 얘기를 했음에도 집행부는 우이독경이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대대적인 노선을 급작스럽게 개편한다면 무수히 많은 민원이 발생하겠지만 민원이 무서워 손도 못 대는 형국은 구더기 무서워 장 못 담그는 것과 다를 바가 없다고 말했다.

 

이어 온양교통과 아산여객은 좁은 길을 감수하고 장거리 노선을 달리며 몇 명 되지도 않는 승객을 태운다. 이에 운전자분들의 피로감이 증가하고 승객의 안전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 아산시의 보전 금액도 계속적으로 증가하고 버스회사의 손실금액도 증가하는 것으로 알고 있다고 지적했다.

 

맹의석 의원은 늦었다고 생각할 때가 가장 빠르다고 한다. 정책에 대한 충분한 설명과 홍보를 바탕으로 시민분들께 다가간다면 다소 불편함이 발생하더라도 이해해주실 것이라면서 버스노선 개편은 선택이 아닌 필수다. 진정으로 시민을 위한다면 당장은 좋은 이야기를 듣지 못하더라도 추후 분명히 잘된 정책으로 평가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끝으로 어떠한 정책이 시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하고 편리성에 도움이 되는지 집행부에서는 다시 한번 심사숙고하여 주시고, 오늘 본 의원의 발언이 시민을 위한 조언이 되기를 바란다5분발언을 마쳤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함께 걸어봄 건강걷기대회’ 사전신청자 모집
1/8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