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온양여중, 1학년 대상 진로창업체험활동

온양뉴스 | 기사입력 2022/07/05 [18:51]

온양여중, 1학년 대상 진로창업체험활동

온양뉴스 | 입력 : 2022/07/05 [18:51]

 

 

온양여자중학교(교장 고광석)75()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글로벌 기업 랑콤 및 충청남도교육청과 연계하여 진로창업체험 활동 행사를 진행하였다.

 

이번 행사는 변화하는 4차 산업혁명 기술과 콘텐츠 체험을 통해 미래 사회의 핵심인 창의성 및 문제해결 역량을 발달시키고, 맞춤형 진로창업을 제공하여 여학생의 4차 산업 관련 진로 경험을 확대하기 위한 목적을 가지고 VR 메타버스 및 AI 관련 전문강사 10명과 교과교사의 협력수업(Co-teaching)으로 운영되었다.

 

세부 프로그램의 내용으로는 1~2교시에는 1차시 프로그램인 메타버스 이해하기로 메타버스 소개 및 그와 관련된 VR 기술 이해하기, VR 안경키트 만들기, VR슈팅게임 만들기, 태양계 만들기 등을 진행하여 학생들이 흥미로움을 이끌었다. 3~4교시에는 2차시 프로그램인 드론/항공우주 이해하기로 시뮬레이션 드론을 이해할 수 있도록 강의를 진행하고 그와 관련된 드론 및 헬리콥터 만들기의 체험을 통해 학생들이 재미와 4차 산업에 필요한 창의성 및 문제해결 역량을 학습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이번 진로창업체험에 참여한 1학년 학생은 여학생은 기술과 관련된 직업을 얻기 힘들고 흥미나 관심이 생기지 않을 줄 알았는데, 직접 강의를 듣고 기술과 관련된 다양한 만들기를 해보니 재미가 있는 분야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고광석 교장은 “4차 산업혁명과 관련하여 학생들이 지식뿐만 아니라 문제를 해결하고 실생활에 적용하는 핵심 역량을 키우는 것이 중요하다. 이에 따라 교과 시간과 연계하여 다양한 과학기술 이해 및 체험을 통해 창의·융합적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학교에서 다양한 진로체험활동을 운영할 것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함께 걸어봄 건강걷기대회’ 사전신청자 모집
1/8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