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기후위기 대응과 지속가능한 내일을 위한 환경체험교육

온양뉴스 | 기사입력 2022/06/17 [17:51]

기후위기 대응과 지속가능한 내일을 위한 환경체험교육

온양뉴스 | 입력 : 2022/06/17 [17:51]

 

 

충청남도교육청과학교육원(원장 김용정)은 기후위기 대응과 지속가능한 내일을 위한 충남 학교환경교육 도움자료 환경수업꾸러미를 도내 유···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지원하였다.

 

이번 충남 학교환경교육 도움자료는 과학교육원 누리집에 제공하여 학교 현장에서 환경교육 수업 및 동아리 활동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도움자료는 환경이해교육(5), 환경토론교육(6), 환경상상이룸교육(5), 환경AI교육(5), 환경탐구활동(12), 환경계기교육, 초록배움터 7개 분야이며 각 분야별로 활용할 수 있도록 수업자료(PPT), 수업안내서, 학생 활동지, 활동 영상 등을 과학교육원 누리집에서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다.

 

아울러 도움자료 중 일부 수업 재료인환경수업꾸러미를 지난 4월 학교별로 신청받아 도내 유···고등학교 총 306[ 16개원, 210, 54, 26]를 대상으로 수업꾸러미를 지원하였다. 수업꾸러미는 3개 분야로 상상이룸 꾸러미(양말목 새활용, 전기절약 캠페인), 환경AI꾸러미(AI로 알아보는 멸종위기 동물), 환경탐구활동 꾸러미(수소연료전지등대, 세상을 밝히는 1리터의 빛) 5개 주제 25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학교 현장에서는 배송된 꾸러미를 활용하고 활동결과를 누리집에 공유할 예정이다.

 

김용정 원장은 이번 학교환경 도움자료 배포 및 환경수업꾸러미 배송을 통해 학생들의 상상력과 탐구심을 키울수있는 기회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기후위기 대응과 지속가능한 내일을 위해 환경사랑을 실천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해 과학문화 확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아산문인협회, 제1회 ‘아산시민 시낭송대회’ 개최
1/9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