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아산 성웅 이순신 탄신 기념 대안 행사로 운영

온양뉴스 | 기사입력 2022/04/20 [18:23]

아산 성웅 이순신 탄신 기념 대안 행사로 운영

온양뉴스 | 입력 : 2022/04/20 [18:23]

 

 

아산시가 성웅 이순신 탄신 기념 주간을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한 아산 성웅 이순신 축제 취소 후 준비된 대안 행사다.

 

성웅 이순신 탄신 기념 주간은 오는 26일 제23회 이순신 학술 세미나를 시작으로 51일까지 운영된다. 27일부터 29일까지는 신정호 일원에서 아산 충무공 국제 액션영화제’, 29일부터 51일까지는 현충사 야간 개장 행사인 현충사 달빛 야행’, 그리고 30일에는 이순신종합운동장에서 축구 보고, 공연 보고가 열린다.

 

1회 아산 충무공 국제 액션영화제는 충남도와 아산시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사단법인 영화인총연합회 아산지부가 공모에 선정돼 주관하는 행사다. 충무공 이순신 장군의 정신과 한국 액션 영화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리고, 세계 액션영화인들이 함께 모여 우정을 나누고 격려하는 축제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현충사 야간 개장 행사인 현충사 달빛 야행기간에는 재즈·클래식 공연, 청사초롱 야간 산책 및 연못 소원 체험 등 다양한 문화예술 행사가 열리고, LED 조형물과 조명설치로 아름다운 현충사 경내를 산책하며 다양한 문화 공연을 즐길 수 있어 시민들에게 잊지 못할 한밤의 추억을 선사할 전망이다.

 

30일 이순신종합운동장을 방문하면 아산프로축구단과 수원FC의 친선교류경기를 관람하고 이어 초청가수 스테이씨, 영탁, 민경훈, 홍시, 김필과 지역 밴드인 바비핀스, 몽돌의 공연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문화행사를 즐길 수 있다.

 

시는 한 주간 아산시 곳곳에서 열리는 다양한 문화 예술 행사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쳐있는 시민에게 위로를 주고, 충무공의 애국애족 정신과 국난극복 정신을 기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3년 연속 축제가 취소돼 아쉬움이 크지만, 대안으로 마련된 성웅 이순신 탄신 기념 주간프로그램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계신 많은 시민과 지역 예술인 분들께 작으나마 위로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함께 걸어봄 건강걷기대회’ 사전신청자 모집
1/8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