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충남도 좋은 일자리 창출 ‘고용 우수기업’ 16개소 선정

온양뉴스 | 기사입력 2021/11/08 [18:58]

충남도 좋은 일자리 창출 ‘고용 우수기업’ 16개소 선정

온양뉴스 | 입력 : 2021/11/08 [18:58]

충남도는 고용 창출과 일자리 질 개선에 앞장선 도내 고용 우수기업 11개소와 장애인 고용 우수기업 5개소를 ‘충청남도 고용우수기업인증심의위원회’를 통해 선정했다고 4일 밝혔다.

고용 우수기업은 도내 2년 이상 소재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전년 대비 상시근로자 5명 이상 고용 또는 근로자 증가율 10% 이상인 기업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장애인 고용 우수기업은 도내 소재 중소기업 중 장애인 의무고용률(3.1%)을 초과해 고용하는 기업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는 고용 증대뿐만 아니라 ‘장기근속자’, ‘비정규직의 정규직 전환’ 등 평가 기준을 신설해 중소기업의 일자리 질 향상 노력도 살폈다.

또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고용 위기 취약계층인 경력단절 여성 등 재고용, 북한 이탈 주민·결혼이민자 고용 실적도 적극적으로 반영했다.

심사 결과, 고용 우수기업은 △덕산네오룩스 △삼아인터내셔날 △선진테크 △센텍 △에스엘디 △이엔테크 △지에스아이 △케이디에프 △케이원전자 △코디엠 △해성푸드원 총 11개 기업이다.

장애인 고용 우수기업은 △드림앤챌린지 △신기산업 △오죤 △우리종합관리 △효성하나로 등 총 5개 기업이다.

이번에 선정한 고용 우수기업과 장애인 고용 우수기업은 지난해 하반기부터 올해 상반기까지 총 324명의 정규직 일자리 창출에 크게 기여했다.

도는 이들 기업을 고용 우수기업으로 2년간 인증하고 △근로 환경 개선금(1000∼2000만 원) △지방세 세무조사 3년 유예 △충남신용보증재단 일자리 창출 지원 특례보증 등 혜택을 부여한다.

시상은 오는 23일 덕산 스플라스 리솜에서 충남일자리진흥원과 함께 개최하는 ‘2021 충남 오프라인 일자리 페스티벌’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선정 관련 자세한 사항은 도 누리집(www.chungnam.go.kr), 충남일자리진흥원 누리집(www.cjpi.or.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희철 도 일자리노동정책과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좋은 일자리를 창출하는 기업은 사회적 역할과 책임을 지키는 경영으로 다른 기업의 귀감이 되고 있다”면서 “지역사회에 공헌한 기업이 사회적으로 존경받고 우대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아산시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 참여자 ‘전국짚풀공예대전’ 입상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