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아산시, 노인종합복지관 주차타워 준공

온양뉴스 | 기사입력 2021/08/11 [19:18]

아산시, 노인종합복지관 주차타워 준공

온양뉴스 | 입력 : 2021/08/11 [19:18]

 

아산시노인종합복지관 주차타워가 11일 준공식을 하고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 

 

아산시노인종합복지관 주차타워는 노인종합복지관뿐 아니라 근로자종합복지관, 온양문화원, 대한노인회 아산시지회, 백합어린이집 등 고질적인 주차난에 시달리던 인근 기관의 숙원사업이었다.

 

아산시는 20192월 양승조 지사의 노인종합복지관 현장 방문 시 주차 공간 확보를 위한 도비 지원을 건의했다. 이를 통해 확보한 도 특별조정교부금 15억 원에 시비 20억 원을 투입해 주차타워 건립이 추진됐다.

 

주차타워는 연면적 2815.8규모에 34단으로 주차 면수는 95면으로, 1층 전기자동차 충전장치 1, 일반 56, 교통약자 29면으로 구성되어 있다. 편의시설인 엘리베이터도 갖췄다. 아산시노인종합복지관 주차타워는 5개 기관 이용자를 대상으로 주차요금 징수 없이 무료 운영될 예정이다.

 

이날 준공식은 오세현 시장을 비롯해 황재만 아산시의회 의장, 노인종합복지관 등 5개 사용기관 대표, 노인종합복지관 전·현임 회장 등 최소 인원만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준수하며 진행됐다.

 

오 시장은 기념사에서 아산시 원도심은 주차공간 부족으로 활성화가 어려웠다. 시민의 여가활동 증진과 원도심 활성화를 위해서는 주차 공간 확보가 필수라면서 이번 주차타워 건립으로 고질적인 주차난을 해소하고, 어르신과 시민들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노인종합복지관 등 기관 프로그램과 시설을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앞으로도 주차난 해소와 아산시 어르신과 시민들의 편의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함께 걸어봄 건강걷기대회’ 사전신청자 모집
1/8
광고
광고
따뜻한이야기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